본문 바로가기

시사/정치

홍준표 "문재인 유병언 파산관재인"주장 허위 인정

자유한국당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해 발언한 내용이 허위로 밝혀졌다. 변호사 시절 세월호를 운영했던 세모그룹의 파산관재인을 맡았다는 주장인데 논란이 확산하자 홍 지사는 토론하는 과정에서 일부 실수가 있었다며 물러섰다.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최근 자유한국당 대선후보 경선 토론회에서 "세월호 주인인 유병언 씨가 노무현 정권 때 공적자금이 들어간 기업인데, 1150억 원을 탕감받았다"이것이 어떻게 보면 세월호 사건의 사실상 원인이 됐다. 문재인 후보가 유병언 씨 회사의 파산관재인을 했다."고 발언했다.

 

이에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공식 논평까지 내고 즉각 사퇴하라며 가세했다.

 

언론의 사실확인 결과 문 전 대표가 변호사시절 파산관재인을 맡았던 회사는 세모그룹이 아니었다문 전대표는 오히려 유병언의 세모그룹으로부터 대여금을 받지 못한 피해자들이 선임한 신세계종금의 파산관재인을 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세모그룹의 빚을 탕감해준 것도 법원의 결정에 따른 것이었다. 노무현 정권과는 무관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명백한 허위사실로 진실을 왜곡하고 호도하려는 행태는 영원히 추방돼야 할 정치 적폐"라고 지적했다.

 

논란이 확산하자 홍준표 지사는 언론 인터뷰를 통해 "문재인 전 대표가 유병언이 '관련' 회사의 파산관재인을 했다 이렇게 이야기가 돼야 하는데, 마치 유병언 회사의 파산관재인을 한 것으로, 아마 당에서도 잘못 이야기한 것 같다"며 말을 흐렸다. 


관련 토론영상 확인 결과 홍 지사는 "문재인 후보가 유병언 씨 회사의 파산관재인을 했어요"라고 발언했다. 대선을 앞두고 야권 유력 대선 후보에 대해 근거없는 허위 사실을 퍼트리는 것을 그냥 보아 넘길일은 아니다.